자연치아 살리기
충치치료




충치치료

예미담 치과에서는 자연 치아를 살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연치아의 가장 큰 적은 충치인데 주기적인 검진으로 충치를 미리 찾고 가장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고 계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충치의 정도와 상태, 위치에 따라 치료 계획이 달라지는데 환자분의 입장에서 가장 유리하고 치아를 보존하는 쪽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미담 자연치아 살리기

충치 치료를 해야하는 이유
충치(=우식)은 음식물을 먹고 양치가 잘 되지 않으면 구강 내에 있는 충치균이 당 성분을 흡수하고 산 성분을 내보냅니다. 그 산 성분은 치아를 부식시키고 약하게 만들며 치질이 떨어져나가거나 녹게 만듭니다. 이 충치가 점점 진행이 되다 치아 중심에 있는 치수까지 진행하게 되면 시린 증상이 나타나고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더 심해지면 결국 치수를 죽게 만들고 염증을 일으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를 막기 위해 주기적인 검진과 적절한 충치치료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예미담 치과에서는 충치가 있다고 무조건 치료를 하지는 않습니다. 환자분에게 이로운 치료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충치 중에는 생긴지 별로 되지 않은 초기우식, 진행이 되다가 멈춰서 단단하게 굳어진 정지우식이 있습니다. 초기우식과 정지우식의 경우 치료하지 않고 주기적인 검진으로 관리를 합니다. 진행형 우식이나 구멍이 난 우식의 경우에는 레진, GI 같은 수복재료나 인레이, 크라운 같은 보철물을 이용한 치료로 우식의 진행을 미리 차단하고 치아의 기능을 대신해 줍니다.


예미담 자연치아 살리기

정지 우식과 진행성 우식의 구별
정지우식은 삐죽한 기구로 긁었을 때 긁혀나오지 않고 단단하게 굳어져 있습니다. 반대로 진행성 우식의 경우 기구로 긁었을 때 우식 부위가 긁혀나오고 구멍이 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진행성 우식의 경우 더 진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